사노피 ‘듀피젠트’, 중증 천식 건보 급여 확대…OCS 의존 환자도 혜택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사노피 ‘듀피젠트’, 중증 천식 건보 급여 확대…OCS 의존 환자도 혜택

이어 “듀피젠트는 사이토카인 IL-4와 IL-13 두 가지 신호를 동시에 억제하는 국내 유일의 중증 제2형 염증성 천식 치료제”라며 “중증 천식 환자들의 연간 중증 악화 비율과 폐기능을 개선시키고, 경구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의존성 환자에서도 유의미한 천식 조절 효과를 나타낸다”고 강조했다.

이어 “듀피젠트는 경구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의존 중증 천식 환자군에서 스테로이드 감량 효과를 보인 최초의 생물학적제제로서, 불필요한 스테로이드 사용을 줄이고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치료 전략을 세울 수 있다는 점에서 임상 현장의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경구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의존성 환자 대상으로 진행한 VENTURE 임상연구에서도 투여 24주 시점에서 연간 중증 천식 악화율을 59% 감소시켰으며, 경구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사용량을 줄이면서도 폐 기능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메디컬월드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