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녹스그룹의 차세대 음극재 Si(실리콘) 소재 전문 자회사 이녹스에코엠은 이차전지 음극재용 'Full Si Solution'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글로벌 배터리 시장을 선도하는 통합 기술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을 선언했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29일 회사 측에 따르면 최근 로보틱스, 드론, 자율주행 모빌리티 등 스스로 판단하고 움직이는 '피지컬 AI'가 산업의 핵심 화두로 떠오르면서, 에너지원인 배터리의 고성능화가 필수 과제로 부상하고 있다.
베트남 생산 거점을 중심으로 안정적 공급망을 구축해 글로벌 배터리 업체들의 탈 중국 공급망 다변화 전략에 대응 가능한 기업으로, 향후 시장에서 중요한 경쟁 우위를 선점했다는 평가다.
이녹스에코엠 관계자는 "우수한 R&D 역량을 바탕으로 구축한 이차전지 음극제용 'Full Si Solution' 포트폴리오를 통해, 다양한 고객사의 맞춤형 니즈를 충족하며 매출 성장을 지속해나가겠다"며 "베트남 신공장 기반의 경쟁력 있는 생산체계와 안정적 공급망을 바탕으로, 글로벌 톱 티어 Si 기술 솔루션 파트너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모두서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