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외통위 "정부여당, 대미투자 협의과정 공개하라…국회 검증절차 거부"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국힘 외통위 "정부여당, 대미투자 협의과정 공개하라…국회 검증절차 거부"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외통위)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은 27일 "이재명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작년 한미 관세 협상 이후 대미 투자와 관련해 미국과 어떤 논의가 오갔는지, 국민께 숨기고 있는 협의 과정이나 내용이 있는지 지금이라도 투명하게 공개하라"라고 촉구했다.

외통위 야당 간사인 김건 의원을 비롯한 국민의힘 의원들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3500억 달러에 달하는 막대한 재정적 부담을 국민에게 떠넘기는 문제는 반드시 국회의 검증과 동의를 거쳐야 한다는 국민의힘의 요구를, 정부여당은 '발목잡기’'로 매도해 왔다"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오늘 트럼프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관세 인상 선언으로 대한민국이 혼란에 빠졌다"라며 "국민의힘은 그동안 미국 대법원의 관세 판결과 미국과 대만 간 관세 협상 타결이라는 두 개의 쌍둥이 파고가 밀려오고 있다고 경고해 왔다"라고 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모두서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