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권익위, 해묵은 민원·커지는 집단갈등 해결 나선다. '집단갈등조정국' 본격 가동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국민권익위, 해묵은 민원·커지는 집단갈등 해결 나선다. '집단갈등조정국' 본격 가동

전국 민생현장에서 발생하는 복잡하고 첨예한 집단갈등민원과 함께, 중복·반복되어 관성적으로 계속 제기돼 온 이른바 ‘해묵은 관성민원’을 전담하여 해결할 조직으로 국민권익위원회 소속 집단갈등조정국이 27일 공식 출범한다.

아울러, 그동안 다수의 국민과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관련된 집단갈등민원은 국민권익위 소속 고충처리국에서 민원내용에 따라 분담하여 처리해왔으나, 오늘부터 집단갈등조정국이 이러한 민원을 전담하여 해결하게 된다.

국민권익위 한삼석 위원장 직무대리는 “국민들은 정부가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오랜 시간 해결되지 못한 집단갈등민원의 매듭을 풀고, 이해관계를 적극적으로 조정해 주기를 바라고 있다.”라며, “오늘 출범하는 국민권익위의 집단갈등조정국은 그간 축적된 현장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국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와이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