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뱅크 인도네시아, 경쟁력 제고 위한 체질 개선 박차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KB뱅크 인도네시아, 경쟁력 제고 위한 체질 개선 박차

지난해 KB뱅크 인도네시아의 인도네시아 현지인으로 첫 행장에 오른 쿠날디 다르마 리에(Kunardy Darma Lie) 행장은 취임 후 △사업 안정화 및 지속 가능한 수익기반 구축 △비용 및 리스크 관리 강화 등에 매진했으며, 올해는 기업금융 중심의 포트폴리오 확대와 건전성 개선 등을 통해 '인도네시아 10대 은행' 진입할 계획이다.

쿠날디 행장은 인도네시아 현지 언론 '스와라닷컴(suara.com)'과의 인터뷰를 통해 "KB뱅크 인도네시아는 리테일(개인금융)·소상공인(SME) 금융을 유지하면서 기업금융을 강화하는데 집중하고 있다"면서, "높은 부실채권 비율을 줄여 자산 건전성을 재고하고 영업의 수익성을 높여 인도네시아 10대 은행으로 도약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KB뱅크 인도네시아는 이 협약을 통해 총 2500억루피아 한도의 금융 지원을 제공할 예정으로향후 PT 인틸랜드 세자흐테라와 주택담보대출 협력 현금관리 서비스(CMS) 산업단지 입주기업 대상 금융 서비스 임직원 급여 서비스 등의 다양한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한스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