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일영 의원, 피스타치오 수입단가 1년 새 84% 급등… 두쫀쿠 열풍에 ‘금(金)스타치오’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정일영 의원, 피스타치오 수입단가 1년 새 84% 급등… 두쫀쿠 열풍에 ‘금(金)스타치오’

인천연수을 송도국제도시 정일영 의원(더불어민주당·국회 재정경제위원회)은 21일 관세청 자료를 분석한 결과, 최근 SNS를 중심으로 확산된 두쫀쿠 열풍으로 피스타치오와 카다이프 등 원재료 수입이 급증하면서 피스타치오 수입단가가 1년 새 84%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정일영 의원은 "두쫀쿠 한 조각에 들어간 피스타치오가 '금(金)스타치오'가 되고 있다”며 “피스타치오처럼 유행에 따라 수요가 급격히 몰리는 수입 원재료의 경우 가격 급등과 물량 쏠림이 동시에 발생하면서 소비자와 소상공인·자영업자가 이중으로 피해를 입을 수 있다”고 전했다.

끝으로, 정 의원은 “수입선 다변화와 공급 구조 점검을 통해, 일부 유행이나 단기 수요 급증으로 인해 특정 원재료를 구하지 못하거나 가격 부담이 과도하게 전가되는 일이 없도록 시장 안정 장치를 미리 점검할 필요도 있다”고 덧붙였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와이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