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 수술, 리제네텐. 동종이식물 패치로 재파열률 낮춰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어깨 수술, 리제네텐. 동종이식물 패치로 재파열률 낮춰

바로 봉합 부위에 리제네텐(Regeneten), 동종진피 패치(Acellular Dermal Matrix) 보강술처럼 패치를 덧붙이거나, 봉합 힘줄의 회복력을 높여주는 줄기세포 치료법이다.

날개병원 이태연 원장은 “힘줄이 뼈에 붙어 있는 면적이 어느 정도 있으면 단순 봉합으로도 가능하지만 대파열로 상완 골두를 덮어주는 범위가 작거나 오랫동안 치료하지 않고 방치되어 힘줄의 두께가 얇아져 있는 경우 단순 봉합만으로는 불안정하고 재파열의 위험도 높다”며 “환자의 힘줄 상태를 고려해 1차로 힘줄을 단단히 봉합하고 파열범위가 클 경우, 관절경 수술 시 리제네텐이나 동종진피 이식물을 활용해 파열 부위를 보강한다.마치 구멍 난 옷의 범위가 넓을 때 천을 한 번 더 덧대 더욱 튼튼하게 수선하는 것과 비슷한 이치다”고 설명했다.

◇ 동종진피 보강술, 대파열 환자에게 ‘천 덧대듯’ 튼튼한 수선 가능 리제네텐과 함께 인체 진피 조직을 이용한 동종진피 패치보강술도 회전근개 대파열 환자의 재파열률을 줄이고 재생을 돕는 치료법으로 시행되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