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제작비·투자·출연자 검증에 답했다…2026년 비전·라인업 공개 [종합]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넷플릭스, 제작비·투자·출연자 검증에 답했다…2026년 비전·라인업 공개 [종합]

이날 강동한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VP는 "지난 5년간 210편의 작품이 넷플릭스 글로벌 TOP10에 올랐다"라고 성과를 밝히며 "덕분에 넷플릭스도 꾸준히, 과감하게 한국 콘텐츠에 투자할 수 있었다.커진 영향력만큼 더 넓은 창작비전을 함께 고민하고 만들어가는 지속적인 파트너 역할을 하고자 한다"라고 이야기했다.

이날 넷플릭스는 시리즈, 영화, 예능을 통틀어 29개의 한국 작품 라인업을 공개했다.

먼저 넷플릭스 작품 출연 배우의 출연료가 오르며 예능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는 이야기에 대해 강동한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VP는 "예능으로 다른 제작비가 올라서 옮겨갔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아주 오래전부터 넷플릭스에서 예능을 시도했고 유기환 디렉터가 합류하며 더욱 더 박차를 가해서 이런 예능을 시도해보자 했다.드라마, 영화가 줄 수 있는 재미, 예능이 주는 재미는 매우 다르다.꼭 필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예능을 제작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엑스포츠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