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슬AI, 美 데이터센터 전문기업 '파도AI'와 전력 효율화 기술 개발 '맞손'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베슬AI, 美 데이터센터 전문기업 '파도AI'와 전력 효율화 기술 개발 '맞손'

파도AI는 전력망 신호, 에너지 가격, 재생에너지 가용성 등을 바탕으로 AI 연산이 언제, 어디서 이뤄지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지를 판단하는 기술을 제공한다.

안재만 베슬AI 대표는 "AI는 이제 실험 단계를 넘어 상시 운영되는 인프라가 됐다"며 "미국 데이터센터에서 이미 활용 중인 파도AI의 전력망 기술과 베슬AI의 오케스트레이션 기술이 결합되면 데이터센터와 기업이 AI 인프라를 훨씬 더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와니 박 파도AI 대표는 "AI 도구가 인터넷만큼이나 보편화되면서 소비자 및 기업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이는 에너지 소비와 더불어 전력망과 에너지 가격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베슬AI와의 협력을 통해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는 동시에 AI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하는 시장의 중대한 요구에 부응할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모두서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