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클라우드 보안 핵심은 공격 경로에 대한 가시성 확보"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메가존클라우드 "클라우드 보안 핵심은 공격 경로에 대한 가시성 확보"

"클라우드 환경은 자신이 보호해야 하는 대상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방어자 관점에서 유리한 만큼 인프라,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베이스, 개발·운영환경의 통합 보안 관리를 통해 가시성을 확보하는 것이 클라우드 보안의 핵심입니다" 메가존클라우드에서 보안 사업을 담당하는 위수영 HALO 유닛장은 지난 19일 오후 서울 조선팰리스에서 열린 보안 세미나에서 "AI 확산됨과 함께 멀티클라우드 환경이 가속화되면서 공격 표면이 크게 늘고 있고, 새로운 경로를 통한 공격 또한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면어 이같이 강조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이날 글로벌 클라우드 보안 선도 기업 기업 위즈(Wiz)와 공동으로 주요 기업 보안 책임자들을 초청해 ‘보안 진단 이후, 보안책임자의 고민은 왜 더 커질까’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위수영 유닛장은 “보안 책임자들은 리스크의 전체 구조가 아닌, 취약점 목록, 설정 오류, 권한 정보 등 파편화된 진단 결과를 각각 해석하며 판단을 내려야 하는 상황에 놓여 있다”고 설명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주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