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김 총리 "민주당 K-민주주의 선도정당 만드는 것 로망…장동혁 단식 만류할 것"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인터뷰]김 총리 "민주당 K-민주주의 선도정당 만드는 것 로망…장동혁 단식 만류할 것"

김민석 국무총리는 8월 예정된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에서 당대표에 도전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는 것에 대해 "지금으로서는 이렇다 저렇다 얘기하는 것이 큰 의미가 없다"면서도 "민주당을 세계적인 K-민주주의 선도 정당으로 만들어가고 싶다는 꿈은 늘 가지고 있던 평생의 로망"이라고 말했다.

김 총리는 또 6·3 지방선거 서울시장 출마와 관련해 "서울시장은 정치인 김민석에게는 당연히 오랫동안 간직해온 로망이었다"면서도 "총리가 된 순간 서울시장으로서의 길은 제 길이 아닌 것 같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김 총리는 "(출마 가능성의) 불씨가 남아있는 것 같진 않다.

김 총리는 "집권 여당 때 30대 최연소 서울시장 후보를 했고, 그 이후 정치에 복귀하기까지 한 20년 동안 서울에서 자라온 사람이어서 서울을 정책적 눈으로 보는 게 내재화돼 있기는 하다"면서도 "정치인은 또 자기 갈 길을 알아야 한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모두서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