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직썰] 빈중일 KB캐피탈 대표 “책임 있는 금융·균형 잡힌 성장 지속할 것”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CEO 직썰] 빈중일 KB캐피탈 대표 “책임 있는 금융·균형 잡힌 성장 지속할 것”

19일 KB캐피탈에 따르면 지난 16일 빈중일 대표이사는 ‘2026년 경영전략회의’를 진행하고 “2026년은 KB금융그룹의 ‘전환과 확장’ 방향성 아래, KB캐피탈 본연의 경쟁력을 더욱 단단히 다져 나가는 시기”라며 이같이 말했다.

경영전략회의는 거시경제 환경 변화에 따른 금융시장 변동성 확대, 디지털 금융과 AI로 인한 생활 패러다임의 변화 등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KB캐피탈의 중장기 경영 방향을 공유하고, 실행 중심의 전략 과제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빈 대표이사는 KB캐피탈이 고객·사회·기업가치의 균형 성장을 실현하는 지속 가능한 경영체계 구축을 위한 아젠다로 ▲최적의 포트폴리오에 기반한 상품 다각화로 자본 활성화 ▲조달 다변화와 관리회계에 기반한 비용 구조 개선으로 이익 창출력 제고 ▲데이터 기반 심사·사후관리 정교화로 건전성 관리 강화 ▲ 금융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한 상품기획부터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 정교화 ▲상생·포용 중심의 생산적 금융 확대를 통한 고객·사회 친화적 경영 체계 구축을 제시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직썰”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