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범 직무대행 "공공기관, 국민 체감 성과 내야…국정과제 부합성 볼 것"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김성범 직무대행 "공공기관, 국민 체감 성과 내야…국정과제 부합성 볼 것"

김성범 해양수산부 장관 직무대행은 14일 "공공기관은 고유 업무 수행을 통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선도하고 지역과 산업에 긍정적 영향을 미쳐야 한다"며 "이번 보고에서는 정책 변화에 맞춰 개선 의지가 있는지를 중점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김 직무대행은 "해양수산 공공기관은 해운, 항만, 물류, 수산어촌, 해양환경 등 국민의 생활과 밀접하고 국가의 산업경쟁력과도 연관돼 있다"며 "공공기관도 국정과제 이행의 한 축으로 현장에서 국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고유의 역할에 충실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직무대행은 "공공기관은 고유 업무 수행을 통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선도하고 지역과 산업에 긍정적 영향을 미쳐야 한다"며 "업무보고를 통해 국민의 입장에서 무엇이 달라졌는지, 중점 추진 과제, 쟁점 이슈 등에 대해 책임의식을 가지고 추진하는지를 살펴볼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주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