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日 수산물 수입, CPTPP 가입 위한 중요 의제…중일갈등, 개입할 문제 아냐"(종합)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李 "日 수산물 수입, CPTPP 가입 위한 중요 의제…중일갈등, 개입할 문제 아냐"(종합)

이재명 대통령은 오는 13~14일 방일을 앞두고 12일 공개된 NHK와의 인터뷰에서 '일본산 수산물 수입'에 대해 "일본과의 CPTPP(포괄적·점진적 환태평양 경제동반자협정) 가입을 위한 협조를 얻어내기 위해서는 중요한 의제"라며 "적극적으로 논의해봐야 될 주제라고는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과거를 직시는 하되, 협력할 부분은 협력하면서 서로 손잡고 미래를 향해 함께 나아가자, 제가 일본 국민들께도 꼭 드리고 싶은 말씀"이라며 "서로에게 도움되는 관계로 오해와 갈등을 최소화하면서 미래지향적인, 협력적인 관계로 나아가자는 게 저의 입장"이라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사실 중요한 문제는 안보 분야일 수 있다.한미일 안보 협력이라는 기본 축이 있기 때문에 거기에 맞춰서 우리가 안보 협력을 해가야 될 것"이라며 "예민한 문제는 예민한 문제대로, 또 별 문제 없이 할 수 있는 분야는 협력해가야 이 복잡한 상황을 잘 타개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한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모두서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