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메카, '학습 없이 즉시 인식·조작' 제로샷 AI 휴머노이드 로봇에 글로벌 기업 '극찬'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뉴로메카, '학습 없이 즉시 인식·조작' 제로샷 AI 휴머노이드 로봇에 글로벌 기업 '극찬'

로봇 자동화 솔루션 전문기업 뉴로메카(348340)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CES 2026'에서 차세대 휴머노이드 로봇 플랫폼 '에이르(EIR)'를 공개하며, 기존 로봇의 한계를 뛰어넘는 '제로샷(Zero-shot)' 기술로 글로벌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미 기존의 대표 협동로봇 '인디(Indy)' 및 글로벌 조선소에 도입된 용접특화로봇 '옵티(OPTi)' 등을 통해 검증된 뉴로메카의 강인한 하드웨어 기술력에 100마이크로미터(μm) 수준의 미세 제어 기술이 더해져 정밀 조립부터 중량물 이송까지 다양한 산업 수요를 충족할 준비를 마쳤다.

박종훈 뉴로메카 대표는 "CES 현장에서 확인된 폭발적인 수요는 뉴로메카의 피지컬 AI 기술과 VFM 솔루션이 글로벌 눈높이를 충족했다는 증거"라며 "스마트 액추에이터 국산화와 K-휴머노이드 연합을 통해 가격과 기술 경쟁력을 모두 확보하고, 글로벌 산업 자동화 시장의 판도를 바꾸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프라임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