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모든 미국 방위 계약업체들과 방위산업 전반에 경고한다"며 "우리가 다른 어떤 국가도 따라올 수 없는 세계 최고의 군사장비를 생산하고 있음에도 공장과 장비 투자를 희생시키는 대가로 주주들에 막대한 배당금을 지급하고 자사주 매입을 실시하고 있다.이러한 상황은 더이상 허용되거나 용인되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방산 기업들은 우리의 위대한 군사 장비를 충분히 신속하게 생산하지 못하고 있고, 생산된 장비도 적절하거나 신속히 보수하지 못한다"며 "지금부터 경영진들은 이 중요한 장비를 공급하고 유지보수하며, 미래 군사장비의 최신모델을 생산하기 위한 새롭고 현대적인 생산 공장을 건설해야 한다"고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거듭 "이러한 문제들이 해결될 때까지 방산업체들의 배당금 지급이나 자사주 매입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경영진 임금과 보상도 마찬가지"라며 "금융 기관에서 대출을 받거나 정부에서 자금을 조달하는 대신 지금 당장 배당금, 자사주 매입, 경영진에 대한 과도한 보상을 활용해 생산해야 한다"고 적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모두서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