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컨소시엄, 2조 ‘국가 AI컴퓨팅센터’ 해남 부지 첫 공식 점검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삼성SDS 컨소시엄, 2조 ‘국가 AI컴퓨팅센터’ 해남 부지 첫 공식 점검

삼성SDS(삼성에스디에스(018260))컨소시엄이 국가 AI컴퓨팅센터 공모에 참여한 이후 첫 공식 대외 일정으로 전남 해남에 위치한 국가 AI컴퓨팅센터 예정 부지를 방문했다.

삼성SDS 컨소시엄 설립위원들이 1월 7일 전라남도 해남군에 위치한 국가 AI컴퓨팅센터 현장을 방문해 예정 부지를 점검하고 있다.(사진=삼성SDS) 삼성SDS 컨소시엄 설립위원들이 1월 7일 전라남도 해남군에 위치한 국가 AI컴퓨팅센터 현장을 방문해 예정 부지를 점검하고 있다.(사진=삼성SDS) 삼성SDS 컨소시엄은 지난해 10월 국가 AI컴퓨팅센터 구축사업에 단독 참여한 뒤 특수목적법인(SPC) 설립 전담 태스크포스(TF)를 꾸려 △SPC 설립 △데이터센터 설계 및 인허가 △사업 기획(사업모델 수립 등)을 준비해왔다.

삼성SDS 관계자는 “이번 방문은 국가 AI컴퓨팅센터를 신속하고 차질 없이 구축하겠다는 컨소시엄의 의지를 재확인하고, 사업 추진에 앞서 현장 여건을 점검하기 위한 것”이라며 “국가 AI컴퓨팅센터가 국내 AI 연구·산업 생태계의 글로벌 도약을 이끄는 토대가 되도록 참여사 역량을 결집해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