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상하이 당서기와 만찬…"中 경제개발계획 이행 과정 韓 성장 기회 기대"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李, 상하이 당서기와 만찬…"中 경제개발계획 이행 과정 韓 성장 기회 기대"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이 천지닝 상하이 당서기를 만나 "이번 방중을 통해 기존 약간의 껄끄러운 부분들이 모두 정리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중국의 경제개발계획 이행 과정에 우리의 성장 발전의 기회도 함께 찾아봤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그런 경제적인 문제, 이런 물질적인 문제를 해결해 가는 데서 정말로 또 중요한 것은 양국 국민들 간의 선린 우호 감정이라고 생각된다"며 "꽤 오랜 시간 동안에 근거도 없고, 또 필요하지도 않은 그런 오해들 또는 왜곡 또는 잘못된 몇 가지 요소들 때문에 한국 국민들의 중국 국민들에 대한 인식, 또 중국 국민들의 한국 국민들에 대한 인식들이 대체로 나빠지면서 여러 가지 측면에서 한·중 관계의 발전을 가로막았던 것 같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상하이와 한국 간의 인적 교류도 아주 긴밀하다"라며 "매주 상하이와 한국을 오가는 비행기 편은 400편 정도가 된다"고 언급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주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