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환 헌재소장 "헌법재판 과정·결과, 투명하게 밝히고 소통할 것"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김상환 헌재소장 "헌법재판 과정·결과, 투명하게 밝히고 소통할 것"

김산환 헌법재판소장이 “헌법재판소에 대한 국민의 신뢰는 당사자와 국민 모두가 헌재의 판단을 객관적이고 공정한 것으로 인식하고 받아들이는 데서 시작됐다고 생각한다”며, 올해 이같은 국민 신뢰를 위해 “헌법재판이 과정과 결과를 투명하게 밝히고 성실하게 소통”하는 데 오롯이 집중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특히 김 소장은 “돌이켜보면 헌재가 걸어온 지난 37여 년의 시간은, 결국 국민의 신뢰를 차곡차곡 쌓아온 여정이었다”며 “헌법재판의 선배들이 국민의 기본권을 보장하며 국민의 신뢰를 꾸준히 얻어 온 그 역사적 길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헌법재판의 과정과 결과, 그리고 그 의미를 국민 여러분에게 투명하게 밝히고 성실하게 소통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김 소장은 “좋은 재판을 하는 것만큼이나 그 과정과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국민이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는 일에도 보다 많은 관심을 두어야 한다”며 “그러기 위해 헌재가 오랜 시간 쌓아 온 경험과 지혜, 그리고 다양한 연구 성과를 국민 여러분과 나누고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제도와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