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의료·문화를 하나로 묶는 서남권 혁신 클러스터 중심 ‘마곡 더그리드’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산업·의료·문화를 하나로 묶는 서남권 혁신 클러스터 중심 ‘마곡 더그리드’

첨단 연구개발(R&D)의 산실인 'LG사이언스파크', 의료 관광의 허브 '이대서울병원', 그리고 초대형 복합단지 '마곡 더그리드(가양동 CJ부지)'가 거대한 '혁신 삼각벨트'를 형성하며 시너지 효과를 예고하고 있기 때문이다.

업무시설은 창의적인 업무환경을 위해 열린 사무공간을 제공하고, 사옥 용도로 활용을 원하는 기업이나 다양한 규모의 사무공간을 원하는 기업들을 수용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한 업계 관계자는 “LG사이언스파크가 만든 R&D 집적, 이대서울병원이 제공하는 의료·헬스케어 인프라, 마곡 더그리드가 담당하는 업무·상업·문화·주거 기능이 연결되면서 마곡 일대는 사실상 하나의 거대한 ‘혁신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이 같은 융합형 클러스터는 높은 부가가치와 안정적인 기업 수요를 이끌어내는 만큼, 향후 지역 가치 상승의 핵심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뉴스로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