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스콤, 골연령 분석 AI ‘MediAI-BA’ 美 FDA 승인 획득… 글로벌 진출 확장 가속화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크레스콤, 골연령 분석 AI ‘MediAI-BA’ 美 FDA 승인 획득… 글로벌 진출 확장 가속화

근골격계 특화 AI의료 영상 기업 크레스콤 (대표 이재준)은 자사의 인공지능 골연령 분석 솔루션 ‘MediAI-BA’가 Class II 의료기기로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510(k) 허가(Clearance)를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병원에서 판독된 결과는 자녀 성장 관리 통합 플랫폼 앱인 ‘온자람’에 연동되어 보호자가 병원에서 분석한 골연령 데이터를 확인하고 자녀의 성장 과정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크레스콤은 최근 일본 자치 의대와 솔루션 공급을 위한 PoC계약을 체결하고 일본 현지 소아청소년 데이터를 활용한 임상적 유효성 검증에 진행해왔으며, 태국 식약처(TFDA)로부터 의료기기 인허가를 획득 및 태국 최고급 사립병원그룹에 계약 체결 및 서비스 공급을 하는 등 아시아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베이비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