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삼성패션연구소가 2026년 패션 시장을 관통할 핵심 키워드로 WILLOW(수기응변)를 제시했다.
삼성패션연구소는 24일 발표한 2026년 패션 시장 전망 자료를 통해, 불확실성이 상시화된 환경 속에서 유연한 대응력이 패션 산업의 주요 경쟁 요소로 부상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연구소는 2026년 패션 시장을 ▲W(Warm Growth Potential·성장 여력이 남아 있는 시장) ▲I(Integral Market·작은 브랜드의 영향력 확대) ▲L(Light and Agile with AI·AI 기반 운영 혁신) ▲L(Lavish on Experience·경험 중심 소비) ▲O(Officewear Onward·진화하는 오피스웨어) ▲W(Widen the Possibilities·대담한 전략) 등 여섯 가지 키워드로 정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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