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외식업계 '흑백요리사2' 협업 러시…'보장된 흥행'에 줄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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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외식업계 '흑백요리사2' 협업 러시…'보장된 흥행'에 줄섰다

넷플릭스 요리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2’가 공개와 동시에 높은 화제성을 기록하면서 식품·외식업계의 협업 움직임도 한층 빨라지고 있다.

앞서 시즌 1에서 글로벌 흥행과 함께 출연 셰프와의 협업이 실제 판매로 이어진 경험이 축적되면서 요리 예능을 바라보는 업계 시선도 달라졌다는 평가다.

단순 협찬을 넘어 방송 세트에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녹여낸 사례로 CJ제일제당은 향후 연계 협업 제품 출시도 검토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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