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들어온 호텔家, 이유 있는 상승세···비결은 달라진 수익구조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물 들어온 호텔家, 이유 있는 상승세···비결은 달라진 수익구조

단순한 매출 증가라는 근원적 한계에서 탈피해 수익이 남는 구조로 체질을 개선하겠다는 의지로, 인건비 부담이 큰 객실 중심 모델이 아닌 굿즈와 PB상품, 식음료 등 비객실 영역의 전반을 확장하며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열겠다는 구상이다.

업계 관계자는 “호텔 사업은 서비스 인력 비중이 높아 수익을 보기 어려운 구조”라며 “최근에는 비교적 고정비가 적은 영역을 통해 수익성을 보완하거나 매출을 만들 수 있는 방향을 고민하며 소비자 접근성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시장의 인식 변화 속 최근 호텔업계의 경쟁 축은 객실 점유율을 넘어 비객실 매출 확대에 맞춰지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뉴스투데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