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세부 키워드는 △W(Warm Growth Potential:성장 여력이 여전히 남아있는 패션 마켓) △I(Integral Market:적분 시장, 작은 브랜드들의 큰 힘) △L(Light and Agile with AI:가볍고 민첩한 AI 기반 운영 혁신) △L(Lavish on Experience:경험 사치, 제품보다 경험에 투자하는 소비) △O(Officewear Onward:진화하는 오피스웨어) △W(Widen the Possibilities:대담한 한 걸음) 등이다.
첫 번째 키워드 ‘성장 여력이 여전히 남아있는 패션마켓’(W)은 고물가 장기화 상황에서 지출 우선순위가 패션보다는 취미, 여행 등의 경험 소비 영역으로 분산되는 가운데, 내년 패션시장에도 작은 성장 여력은 남아있을 것이란 전망이다.
임지연 삼성패션연구소장은 “대내·외 불확실성은 이미 뉴노멀이 되었으며, 내년 패션 시장 역시 도전적인 환경이 예상된다”면서 “2026년은 다른 어느때보다 유연하게 시장에 대처하는 능력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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