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정부는 한류와 연계한 K-소비재의 프리미엄화를 추진하고 그동안 내수 중심의 산업이었던 소비재를 새로운 수출동력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K-소비재 수출 확대방안은 ▲한류 연계 마케팅 강화 ▲소비재 특화 유통·물류 개선 ▲인증·지재권 등 수출애로 해소 ▲K-소비재 프리미엄 기업 육성 등 4대 추진 과제를 중심으로 추진한다.
K-소비재 프리미엄 기업 육성을 위해선 K-소비재 플래그십 프로젝트 추진, 중동·동남아 등 할랄시장 진출 지원, 소비재 유망시장 전략적 진출 지원, K-소비재 무역금융 등 자금공급 확대 등을 본격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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