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AX, AI로 농협 상호금융 ‘고객 맞춤형 금융’ 고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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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AX, AI로 농협 상호금융 ‘고객 맞춤형 금융’ 고도화

이번 사업은 전국 1110개 농·축협을 대상으로 지역·업종별 영업환경과 고객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분석해 최적의 고객 관리와 마케팅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핵심이다.

SK AX는 농·축협 조합원과 준조합원, 지역 주민 등 다양한 고객군을 세분화하고 생성형 AI 기반 분석을 통해 보다 정교한 고객 관리와 맞춤형 마케팅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2년에 걸쳐 ▲고객의 실시간 관심과 행동 패턴을 분석해 개인화된 고객 관리를 지원하는 ‘마케팅 플랫폼’ ▲데이터 품질과 정확성을 높이는 ‘데이터 플랫폼’ ▲직원 누구나 데이터를 쉽게 분석·활용할 수 있는 BI(Business Intelligence) 포털을 구축한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한스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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