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사업은 전국 1110개 농·축협을 대상으로 지역·업종별 영업환경과 고객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분석해 최적의 고객 관리와 마케팅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핵심이다.
SK AX는 농·축협 조합원과 준조합원, 지역 주민 등 다양한 고객군을 세분화하고 생성형 AI 기반 분석을 통해 보다 정교한 고객 관리와 맞춤형 마케팅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2년에 걸쳐 ▲고객의 실시간 관심과 행동 패턴을 분석해 개인화된 고객 관리를 지원하는 ‘마케팅 플랫폼’ ▲데이터 품질과 정확성을 높이는 ‘데이터 플랫폼’ ▲직원 누구나 데이터를 쉽게 분석·활용할 수 있는 BI(Business Intelligence) 포털을 구축한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한스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