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일방적 공연 취소, 소비자에게 불리한 티켓 취소 규정 등 관련 소비자피해도 확인된다.
한국소비자원이 국내 주요 공연 예매 플랫폼 4곳(120개 공연)을 조사한 결과, 플랫폼이 정한 취소마감시간까지만 티켓 취소가 가능했으며, 티켓 예매 시 시야 제한 좌석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 제공이 미흡해 개선이 필요했다.
최근 3년 6개월간(’22년~’25년 6월)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공연티켓 관련 소비자 피해는 총 1,193건이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소비자경제신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