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서울대, 국내 첫 ‘AI 소비자 웰니스 지수’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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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홍기획·서울대, 국내 첫 ‘AI 소비자 웰니스 지수’ 공개

대홍기획과 서울대학교가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AI) 기술에 대한 소비자의 수용도와 삶의 만족도를 통합 측정한 ‘AI 소비자 웰니스 지수(AIWI)’를 발표했다.

대홍기획은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부설 리테일혁신센터와 공동으로 한국 사회의 AI 수용 수준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기 위한 지수를 개발하고 이를 바탕으로 18개 산업군과 100여 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한 소비자 AI 인식 조사 결과를 23일 공개했다.

10~20대는 AI 도입에 따른 편익과 효능감에 대한 기대가 상대적으로 낮았지만 40~60대는 기술 도입 자체를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경향을 보였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한스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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