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AI가 리뷰 내용을 이해해 부정적인 톤의 리뷰를 선별해내고 적절한 대응을 제안할 수 있도록 표현에 대한 민감도를 고도화했다고 밝혔다.
AI가 이용자의 관심사, 검색·구매 이력, 상품 속성 데이터 등을 분석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이용자에게 적절한 상품을 제안하는 'AI 상품 추천 기능'도 구매전환율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분석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내 '찜 목록'과 '장바구니'에서 제공되는 '이 상품과 비슷한 상품', '함께 구매하기 좋은 상품' 등의 추천 기능은 이용자가 하나의 상품만 보고 이탈하지 않고 스마트스토어 내 다른 상품을 탐색하도록 유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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