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출됐던 성형 광고, 8년 만에 복귀···의료 윤리 논쟁 재점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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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출됐던 성형 광고, 8년 만에 복귀···의료 윤리 논쟁 재점화

외모지상주의와 의료 상업화 논란 속에 전면 금지됐던 성형 광고가, 재정 압박과 규제 완화 흐름 속에서 조건부 허용으로 방향을 틀면서 의료 윤리와 공공성에 대한 논쟁도 재점화되고 있다.

21일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공사는 광고관리규정을 개정해 성형 광고를 ‘의료협회 심의필’을 조건으로 허용하기로 했다.

성형 광고를 둘러싼 이번 정책 변화는 단순한 광고 규제 완화를 넘어, 의료의 공공성·윤리성·시장 논리가 어디까지 허용될 수 있는지를 다시 묻는 계기가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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