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산업이 맞이한 구조적 변화를 담은 키워드로 '시프트(SHIFT)'가 제시됐다.
국내 OTT 사업자 중 한 곳인 티빙이 선정한 OTT 시장 키워드 시프트는 ▲Second Monetization(구독모델 이후 두번째 수익 전쟁) ▲Hyper Globalization(플랫폼의 글로벌화) ▲IP Expandability(IP의 확장성) ▲Fandom Infrastructure(참여형 콘텐츠로의 변화) ▲Tech-Driven(플랫폼의 기술 고도화 경쟁) 등이다.
가장 먼저 광고 요금제를 도입한 넷플릭스는 현재 전체 신규 가입자의 40% 이상이 광고 요금제를 선택하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모두서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