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OTT 키워드 '시프트'…산업 구조 전환점 맞았다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올해 OTT 키워드 '시프트'…산업 구조 전환점 맞았다

올해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산업이 맞이한 구조적 변화를 담은 키워드로 '시프트(SHIFT)'가 제시됐다.

국내 OTT 사업자 중 한 곳인 티빙이 선정한 OTT 시장 키워드 시프트는 ▲Second Monetization(구독모델 이후 두번째 수익 전쟁) ▲Hyper Globalization(플랫폼의 글로벌화) ▲IP Expandability(IP의 확장성) ▲Fandom Infrastructure(참여형 콘텐츠로의 변화) ▲Tech-Driven(플랫폼의 기술 고도화 경쟁) 등이다.

가장 먼저 광고 요금제를 도입한 넷플릭스는 현재 전체 신규 가입자의 40% 이상이 광고 요금제를 선택하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모두서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