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디지털 전환 속 소비자 인식 변화...금융·AI·수리권 새 키워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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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물가·디지털 전환 속 소비자 인식 변화...금융·AI·수리권 새 키워드로

소비생활지표는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 정책 개선을 위해 격년마다 발행하는 조사 보고서로, 한국인의 소비 환경과 인식 변화를 종합적으로 보여주는 자료다.

조사 결과, 소비자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소비생활 분야는 ‘식품·외식’(29.0%)으로 나타났다.

소비생활 문제를 경험한 소비자 비율은 50.4%로 절반을 넘어섰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소비자경제신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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