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 화장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수출 비중이 커지면서, 브랜드와 함께 움직이는 ODM사의 생산 물량과 공급 범위도 동반 확대되는 모습이다.
이 같은 흐름은 중소 브랜드 수출 확대에 따른 생산·개발 수요가 ODM사로 유입되면서, 주요 ODM사 실적과 중장기 전략에서도 확인된다.
지난 18일 IR 공시에 따르면 글로벌 화장품 ODM 기업 코스맥스는 내년 매출 3조원 달성을 가시권에 두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투데이신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