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1년새 ‘K-컬처’ 해시태그 급증…올해의 음악은 로제 ‘아파트’”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틱톡 “1년새 ‘K-컬처’ 해시태그 급증…올해의 음악은 로제 ‘아파트’”

틱톡이 최근 1년 사이 폭발적으로 성장한 K-컬처의 글로벌 영향력을 가속화한다.

이미지=틱톡 틱톡은 18일 서울 강남 CGV 청담씨네시티에서 열린 ‘2025 틱톡 미디어 데이’에서는 틱톡이 이룬 주요 성과와 한국 문화의 글로벌 비즈니스 성과를 조명했다.

글로벌 70여 개국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최근 3년간 생성된 K-컬처 주요 해시태그 게시물의 50% 이상이 최근 1년 내에 생성된 것으로 나타났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