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만든 지적재산권(IP) 하나, 열 작품 안 부럽다.” ‘모범택시3’ 포스터(왼쪽)와 ‘환승연애4’ 포스터(사진=SBS, 티빙) 콘텐츠 업계에서 시즌제는 완성도 높은 IP를 활용·확장해 수익성과 안정성을 확보하는 핵심 전략으로 자리 잡고 있다.
‘환승연애4’는 공개 7주 연속 플랫폼 시청 순위 1위를 기록했으며, 일본판 리메이크 ‘러브 트랜짓’이 시즌3까지 제작되며 IP의 확장성을 보여줬다.
제작사 관계자는 “시즌 흥행과 팬덤이 보장되면 제작 리스크는 줄고, 광고·글로벌 판권·2차 콘텐츠까지 확장되는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진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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