획일화를 거부하고 자신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Z세대 사이에서 일상 속 소지품을 원하는 대로 꾸며 자신만의 정체성을 표현하는 ‘데코덴티티(Decodentity)’가 유행하고 있다.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다양한 소지품을 취향대로 꾸미는 ‘데코덴티티’ 트렌드 확산으로 관련 상품 검색량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모방 대신 ‘자기 창조’ 중시 데코덴티티가 인기를 끌게 된 배경으로는 작은 아이템 하나로도 전체적인 스타일과 분위기를 바꿀 수 있어, Z세대에게 자신을 표현하는 가장 손쉬운 도구가 된다는 점이 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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