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빅테크는 이미 상용 제품과 로드맵을 제시하며 플랫폼 주도권 경쟁에 돌입했고 한국 기업들에도 광학·디스플레이·패션 안경을 중심으로 서비스와 SW 분야에서 새로운 기회가 열리고 있다.
AI 스마트글래스 시장은 이미 메타, 애플, 구글, 샤오미 등 글로벌 IT 기업들이 본격 경쟁에 돌입한 상태다.
업계 전문가는 “글로벌 스마트글래스 시장은 틈새 영역을 넘어 AI 기반 차세대 개인 단말기의 핵심 경쟁 무대로 떠올랐다.기술·생태계 경쟁이 본격화된 가운데 한국 기업들에게도 분명한 성장 기회가 존재한다”며 “단기적으로는 부품 공급, 기술 협력, 생태계 파트너십 확대가 현실적 전략이며 중장기적으로는 사용자 경험을 위한 소프트웨어·서비스 경쟁력 확보가 스마트글래스 시대의 승부처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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