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표 의혹특위 "사법절차 전반에 시민 우려·불신 커"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홍남표 의혹특위 "사법절차 전반에 시민 우려·불신 커"

또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재판 결과가 나오지 않고 있어 사법 절차 전반에 대한 시민들의 우려와 불신이 커지고 있다"며 "사법부는 공직자의 정치자금법 위반이라는 중대한 사안에 대해 불필요한 지연 없이 신속하고 엄정한 판단을 내려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홍 전 시장이 대형사업 감사라는 명목 아래 추진되거나 결정된 액화수소플랜트 사업, 창원문화복합타운(SM타운), 진해 웅동지구 개발사업, 마산해양신도시 사업 등 주요 현안과 관련해 각종 탈법·위법 의혹이 지속적으로 제기됐다"며 "각종 탈법·위법 의혹을 조사하기 위해 지난 10월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관련 의혹 전반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고 했다.

그리고 "창원문화복합타운과 관련해 창원시는 2021년 시설 사용승인 과정에서 보완이 필요한 사항이 확인돼 사업자에게 설비 보완 및 사업 이행을 수차례 요청했지만 이행 조치를 하지 않았고 사업은 정상 추진이 어려운 상태에 이르렀다"며 "이에 창원시는 사업 미이행을 사유로 실시협약을 해지하고 사업자와 법적 분쟁에 들어갔다"고 파악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모두서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