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는 기성 기념품 중심의 소비에서 개인 취향을 반영한 소품 구매로 소비 형태가 변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2025년 1~9월 기준 방한 외래객의 패션 소비 건수는 전년 대비 23.4% 늘었으며, 액세서리(33.0%), 스포츠웨어(32.8%), 스포츠용품(33.4%), 언더웨어(59.1%) 등이 증가를 주도했다.
한국관광공사 이미숙 관광데이터전략팀장은 “외국인 쇼핑이 고가 상품 중심에서 일상·취향·웰니스 중심의 소비로 전환되고 있다”며 “공사는 이러한 변화를 토대로 업계가 새로운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관련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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