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스포츠 콘텐츠 기술의 글로벌 리더인 WSC Sports는 16일 미국 Z세대·밀레니얼·X세대의 스포츠 소비 행태를 분석한 ‘ 2025/26 WSC 스포츠 세대별 팬 보고서 ’를 발표했다.
다니엘 시크만 WSC Sports CEO는 “밀레니얼 세대가 현재 스포츠 비즈니스의 성과를 주도하고 있다면, Z세대는 장기적인 팬 참여(Engagement)의 방향성을 형성하고 있다”며, 세대별 소비 방식이 팬 참여를 예측하는 가장 중요한 지표라고 분석했다.
밀레니얼 세대는 AI 기반 스포츠 콘텐츠에 대해 전 세대 중 가장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AI포스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