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보다 선수, 라이브보다 쇼츠"…AI 스포츠 콘텐츠 'WSC Sports', 세대별 소비 행태 분석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팀보다 선수, 라이브보다 쇼츠"…AI 스포츠 콘텐츠 'WSC Sports', 세대별 소비 행태 분석

AI 기반 스포츠 콘텐츠 기술의 글로벌 리더인 WSC Sports는 16일 미국 Z세대·밀레니얼·X세대의 스포츠 소비 행태를 분석한 ‘ 2025/26 WSC 스포츠 세대별 팬 보고서 ’를 발표했다.

다니엘 시크만 WSC Sports CEO는 “밀레니얼 세대가 현재 스포츠 비즈니스의 성과를 주도하고 있다면, Z세대는 장기적인 팬 참여(Engagement)의 방향성을 형성하고 있다”며, 세대별 소비 방식이 팬 참여를 예측하는 가장 중요한 지표라고 분석했다.

밀레니얼 세대는 AI 기반 스포츠 콘텐츠에 대해 전 세대 중 가장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AI포스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