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가품 대신 실속과 취향 우선... 외국인 K-쇼핑 패러다임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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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가품 대신 실속과 취향 우선... 외국인 K-쇼핑 패러다임 전환

방한 외래객의 뷰티·건강 제품 소비는 몇 년째 고성장을 이어왔다.

뷰티 소비 확산은 자연스럽게 약국 소비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이미숙 한국관광공사 관광데이터전략팀장은 “외국인의 쇼핑 방식이 고가 중심에서 일상·취향·웰니스 중심의 실용형 소비로 전환된 것은 한국의 라이프스타일과 K-콘텐츠가 글로벌 관광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는 의미다”라며 “공사는 이러한 흐름을 기반으로 업계가 새로운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인사이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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