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금융협회, ‘제14회 여신금융포럼’ 개최…스테이블코인·생산적 금융 전환 논의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여신금융협회, ‘제14회 여신금융포럼’ 개최…스테이블코인·생산적 금융 전환 논의

발표는 ▲카드업의 새로운 방향 모색: 스테이블코인과 결제산업의 변화(Visa 코리아 유창우 전무) ▲산업 구조 전환기, 리스·할부금융 재설계(상명대학교 서지용 교수) ▲기술혁신과 성장금융의 결합 모델(가천대학교 전성민 교수) 순으로 진행됐다.

두번째 발표자인 서지용 상명대 교수는 “캐피탈업권은 소비자금 공급 위주의 전통적 역할을 넘어서, 우리 경제의 혁신성장을 촉진하는 생산적 금융의 주체로 거듭나야 한다”고 밝혔다.

정완규 여신금융협회장은 “이번 포럼은 여신금융사가 직면한 도전과제를 점검하고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사업구조 재편 방향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의 장이 됐다”며 “금융당국·국회·업계와 적극 소통해 규제 혁신과 제도적 지원을 추진하고 여신금융업계가 실물 경제 혁신성장을 주도하는 핵심 파트너로 재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직썰”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