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본지 취재를 종합하면, 삼성카드는 최근 고객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내세운 유료 보안 서비스 ‘피싱케어플러스’를 전화로 안내하며 가입을 권유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유료 보안 서비스의 필요성보다, 기본적인 보안 수준과 불안이 커진 국면에서의 판매 방식, 그리고 설명 책임이 더 중요하다고 지적한다.
정보보호 분야의 한 전문가는 “유료 보안 서비스는 그 자체로 문제라고 보긴 어렵다”면서도 “기본적인 보안 투자와 통제에 대한 신뢰가 충분히 확보되지 않은 상태에서 유료 ‘안심’을 먼저 내세우면 소비자 반감이 커질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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