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5 '아바타: 불과 재' 예매량 24만 전편과 동일 기록..."AI 단 1초도 없다"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D-5 '아바타: 불과 재' 예매량 24만 전편과 동일 기록..."AI 단 1초도 없다"

이는 지난 2022년 개봉한 전편 ‘아바타: 물의 길’이 개봉 5일 전에 기록한 사전 예매 관객수인 24만 1874명과 동일한 수치다.

먼저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약 20년간 이어온 ‘아바타’ 시리즈가 어떤 의미인지에 대한 질문에 “정말 긴 세월 동안 이 작품과 함께했는데, 모든 배우와 스탭과 함께한 시간이 즐거웠다.그리고 특히나 기술적인 진보가 어떤 이미지를 상상해도 전부 높은 퀄리티로 만들어낼 수 있는 지점까지 도달했다고 생각한다”면서 “판도라 행성이라는 세계는 정말 거대하고 세세한 디테일이 살아 있어서, 그 어떤 이야기도 가능한 도화지가 되어 주었다”며 자신의 상상력을 펼쳐낼 수 있는 세계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재의 부족’과 함께 등장하는 ‘바람 상인’은 예전 실크로드를 누비던 상인들을 생각하며 디자인했다고 밝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