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韓 소비자 84%, 기후변화 우려…행동 동기는 생활비 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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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케아, “韓 소비자 84%, 기후변화 우려…행동 동기는 생활비 절감”

2025 사람과 지구 소비자 인사이트 및 트렌드 보고서 발표 재활용·에너지 절약 실천 높아… 가구 재사용·식물성 식단은 낮아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한국인의 기후 변화 인식과 행동을 분석한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조사에 따르면 한국 소비자는 기후 변화에 대한 우려 수준이 글로벌 평균을 크게 상회하는 반면, 관련 지식 수준은 오히려 낮아지는 흐름을 보였다.

응답자의 79%가 “기업이 기후 변화 완화를 위해 상당한 수준의 행동을 해야 한다”고 답해 조사 대상국 중 2위를 기록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디지틀조선일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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