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경찰청, 112분야 치안고객만족도 3년 연속 전국 1위 달성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전남경찰청, 112분야 치안고객만족도 3년 연속 전국 1위 달성

▶첨단 112상황실 고도화·현장 중심 교육·지휘체계 혁신이 만든 성과 전남경찰청이 경찰청 주관 ‘112신고 치안고객만족도 조사’에서 3년 연속 전국 1위라는 쾌거를 달성하며, 전국 최고 수준의 치안컨트롤타워로서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112신고 녹취·VOC 분석을 통한 ‘현장 중심 OJT 교육’생활화 전남경찰청은 112신고 녹취파일과 VOC(고객의 소리) 분석을 바탕으로 한 실전형 OJT 교육을 상시 운영하며, 상황요원의 대응 역량을 체계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중요 강력사건, 재해·재난, 대규모 교통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인 지휘판단과 현장 대응이 가능하도록 이중 지휘체계를 구축해 상황대응의 공백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신고접수-상황판단-현장출동-사후관리까지 끊김없는 원스톱 대응체계가 안정적으로 운영되며 도민들의 체감안전도 역시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파이낸셜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