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등 광고 시장은 인공지능(AI) 에이전트를 중심으로 재편될 전망이다.
보고서는 내년도 디지털 미디어·마케팅 시장을 이끌 트렌드로 인앱(In-App) 전략과 경험 루프, AI 에이전트 상용화, 참여형 스트리밍 확대, 파트너십 광고 부상 총 4가지 키워드를 제시했다.
◆플랫폼 체류 시간 늘리기 전략…AI 에이전트도 일상으로 '성큼' 주요 디지털 플랫폼들은 인앱 전략과 경험 루프로 이용자를 붙잡는 방식으로 시장 주도권을 키우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모두서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