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저 중국산? 여전한 C커머스 ‘미끼 편법’, 소비자만 낚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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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마저 중국산? 여전한 C커머스 ‘미끼 편법’, 소비자만 낚였다

초저가 기조를 내세워 시장 장악을 가속화하고 있는 C커머스를 둘러싼 소비자 피해 우려가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업계에서는 C커머스 플랫폼에서 가격 차이가 큰 여러 옵션을 단일 페이지에 묶어 판매하는 방식이 일상화됐다고 입을 모은다.

현재까지 정부 관리·감독은 위험 제품 차단과 안전성 점검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가격·옵션 표시 방식이나 화면 설계 규율 등 판매 질서 전반에 대한 논의는 상대적으로 후순위에 놓여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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