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쿠팡 사태 악용한 '피해보상' 사칭 피싱 주의 당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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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SA, 쿠팡 사태 악용한 '피해보상' 사칭 피싱 주의 당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0일 최근 발생한 쿠팡의 개인정보 유출 사고로 국민들의 불안감과 보상심리 등을 악용해 '피해보상', '피해환급' 키워드로 신청, 접수하라는 전자금융사기(피싱) 시도가 발견됨에 따라 개인정보 탈취 및 금전적 피해로 연계되지 않도록 사용자 주의를 당부했다.

쿠팡 개인정보유출 사고를 비롯해 현행 개인정보 유출 피해에 따른 보상안내는 개인을 대상으로 시행되지 않으며, 정부기관 등에서 텔레그램 등 메신저를 통해 개인정보 유출 관련 민원접수를 하지 않는다.

특히 '개인정보 유출 피해 보상', '텔레그램으로 신청·접수' 문구가 포함된 경우개인정보 탈취 및 금전피해로 이어지는 문자결제 사기(스미싱) 문자이므로 신고·삭제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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